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핸드폰 분실, 아이폰 분실, 아이폰 분실 위치추적, 아이폰 잃어버렸을때, 휴대폰 분실, 휴대폰 위치추적, 핸드폰 위치추적

by beria 2024. 6. 5.
반응형

 

사건발생

 

학교에서 선생님 핸드폰으로 아이에게 걸려온 전화!

 

"엄마! 이거 선생님 휴대폰인데 나 운동장에서 핸드폰📱 잃어버렸어"

 

자전거 잃어버렸다가 찾은지 얼마나 됬다고.. 휴~ 😮‍💨

 

머리가 지끈거렸죠..;

 

위치추적

 

분실을 대비해 "도와줘"라는 어플을 깔아놓았었는데 

 

오차범위도 있고 잘 안맞을 때도 있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켜보았죠.

 

현재위치가 학교로 찍히더라구요.

 

아! 학교 어딘가에 있는데 못 찾는거구나 싶어 일단 바로 출발!

 

학교로 가면서 실시간으로 위치를 계속 확인했어요.

 

어라!

 

움직이네?

 

위치를 보니 학교에서 핸드폰을 들고 아파트 쪽으로 이동중이더라구요.

 

아이는 학원에 있을 시간!

 

그렇다면 누군가 핸드폰을 들고 이동중이라는??

 

갑자기 발걸음이 빨라졌어요.

 

잘하면 찾을 수도 있겠다.

 

누군가 전화기를 들고 있다면 전화를 해봐야지.

 

전화를 걸자마자 급하게 움직이는 위치!

 

아파트에서 학교로 다시 이동하더라구요.

 

앗!! 

 

 

 

순간 너무 손이 떨리더라구요.

 

아이는 전화를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 놓을 수 있으니 소리가 나도록 해야겠다 싶었어요.

 

 

사운드 재생

 

아이 핸드폰은 저와 같은 아이폰이라서 가족구성원을 추가해 위치 공유를 걸어놓은 상태였거든요.

 

설정 > 가족 > 위치공유 > 나의 찾기 열기 > 사운드 재생

 

 

 

 

아이폰 클라우드에 접속해서도 기기찾기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https://www.icloud.com/find

 

 

 

발견된 위치가 없다고 나와서 당황했지만..

 

사운드 재생을 계속 누르면서 학교로 갔어요.

 

이때 또 다시 움직이는 위치!

 

 

많이 당황한 느낌의 동선 ㅎㅎ

 

 

휴대폰 찾음

 

후다닥 달려가서 보니 학교 운동장에서 벨소리가 나더라구요.

 

간발의 차이로 간건지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어요.

 

그래도 찾았다는게 정말 다행이다 싶었죠.

 

핸드폰을 줍자마자 켜놓았고 소리가 울리자 주웠던 장소로 다시 이동한 걸 보면 어린아이가 가져간게 확실!

 

휴~

 

만약을 대비해서 깔아놓은 어플이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될지 몰랐네요.

 

오차범위가 있어 가끔 새벽에 엉뚱한 위치 알림이 울리긴 하지만

 

그래도 이번에 열일한 "도와줘"어플

 

너무 칭찬해!!

 

범인은 못찾았지만 이렇게 핸드폰 분실 상황은 마무리되었어요.

 

가져갔던 아이도 많이 놀랬을거라 생각해요.

 

남의 물건은 절대로 가져가면 안된단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너무 뿌듯한 나머지 지인들에게 어플과 저의 순발력을 자랑하고 오늘 상황 마무리~ 😍

 

 

* 도와줘 어플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다 사용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