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8090추억의노래, 8090노래모음, 8090 노래모음제목, 8090 발라드

by beria 2023. 12. 22.
반응형

요즘도 가끔 찾아 듣게 되는 추억의 노래들~

조용한 노래 위주로 모아봤어요.

노래를 듣다보면 옛추억이 떠오르는데요,

 

 

카세트 테이프야 늘어져라~

좋아하던 노래만 한없이 돌려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여러분도 오랜만에 추억에 빠져보세요!


인형의 기사 Part 2 - 신해철

햇살 속에서 눈부시게 웃던 그녀의 어린 모습을 전 아직 기억합니다 그녀는 나의 작은 공주님이었지요 지금도 전 그녀가 무척 보고 싶어요 우리 어릴 적에 너는 내게 말했지 큰 두 눈에 눈물 고여 난 어두운 밤이 무서워 나의 인형도 울고 있어 난 누군가 필요해 나는 잠에서 깨어 졸린 눈을 비비며 너의 손을 꼭 잡고서 내가 너의 기사가 되어 너를 항상 지켜 줄 거야 큰 소리로 말했지 이제는 너는 아름다운 여인 이렇게 내 마음을 아프게 해 언제나 그 말은 하지 못했지 오래전부터 사랑해 왔다고 하얀 웨딩드레스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오월의 신부여 어린 날의 기억 속에서 영원히 내게서 떠나네 행복하게 웃으며 이제는 너는 아름다운 여인 이렇게 내 마음을 아프게 해 언제나 그 말은 하지 못했지 오래전부터 사랑해 왔다고 너 떠나가는 자동차 뒤에는 어릴 적 그 인형이 놓여 있었지 난 하지만 이제는 너의 기사가 될 수 없어 작별 인사 할 땐 친구의 악수를 나눴지 오랜 시간 지나갔어도 널 잊을 순 없을 거야

 

 

 


비와 당신의 이야기 - 부활

아이가 눈이오길 바라듯이 비는 너를 그리워하네 비의 낭만보다는 비의 따스함보다 그날의 애절한 너를 잊지 못함이기에 당신은 나를 기억해야하네 항상 나를 슬프게 했지 나의 사랑스럽던 너의 눈가에 비들은 그날의 애절한 너를 차마 볼수 없었던 거야  무척이나 울었네 비에 비 맞으며 눈에 비 맞으며 빗속의 너를 희미하게 그리며 우리의 마지막 말을. 너의 마지막 말을 기억하네 사랑해 사랑해...

 

 


함께 있으면 좋을 사람 - 최재훈

함께 있으면 좋을사람 함께 있을수 없어 우리 사랑은 이제 금방 시작됐잖아 내인생 여기다 혼자 남겨두고 갈거니 보고 싶지만 널 보고 싶지만 안녕@ 떠나가는 내 사람아 날위해 떠나가는 내 사람아 그곳까지 너를 따라 갈수없어 울고 있는 한남자를 용서해줘 내사랑아 나를 잊지말아 그토록 사랑한걸 잊지말아 이세상 아픔 모두 지나가면 우린 다시 만날수가 있을거야 우오오 떠나가는 내 사람아 날위해 떠나가는 내 사람아 그곳까지 너를 따라 갈수없어 울고 있는 한남자를 용서해줘 내사랑아 나를 잊지말아 그토록 사랑한걸 잊지말아 이세상 아픔 모두 지나가면 우린 다시 만날수가 있을거야 잊어 버려야 좋을사람 잊어 버릴수 없어 그동안 행복했어 안녕

 


작별의식 - 베이시스

저 문을 닫아줘 빛은 필요치 않아 더 어두워야해 내가 나조차 못보게 웃는 니 사진 볼 수 없도록 모든 니 흔적 태울 수 있게 얼룩졌던 일기마저 한장씩 태우고 난 다시 웃으려 남김없이 눈물 흘려 다시 담기 위해 남김 없이 버리고 있어 난 혼자 있어도 행복하고픈 거야 너 있는 세상을 다시 한번 눈부시게 살고 싶어서 얼룩졌던 일기마저 한장씩 태우고 난 다시 웃으려 남김없이 눈물 흘려 다시 담기 위해 남김 없이 버리고 있어 난 혼자 있어도 행복하고픈 거야 너 있는 세상을 다시 한번 눈부시게 살고 싶어서 살고 싶어서

 


언젠가는 - 이상은

젊은 날엔 젊음을 모르고 사랑할 땐 사랑이 보이지 않았네 하지만 이제 뒤돌아 보니 우린 젊고 서로 사랑을 했구나 눈물같은 시간의 강 위에 떠내려가는건 한다발의 추억 그렇게 이제 뒤돌아 보니 젊음도 사랑도 아주 소중했구나 언젠가는 우리 다시 만나리 어디로 가는지 아무도 모르지만 언젠가는 우리 다시 만나리 헤어진 모습 이대로 젊은 날엔 젊음을 잊었고 사랑할 땐 사랑이 흔해만 보였네 하지만 이제 생각해 보니 우린 젊고 서로 사랑을 했구나 언젠가는 우리 다시 만나리 어디로 가는지 아무도 모르지만 언젠가는 우리 다시 만나리 헤어진 모습 이대로 언젠가는 우리 다시 만나리 어디로 가는지 아무도 모르지만 언젠가는 우리 다시 만나리 헤어진 모습 이대로

 


서시 - 신성우

해가 지기전에 가려했지 너와 내가 있던 그 언덕 풍경속에 아주 키작은 그 마음으로 세상을 꿈꾸고 그리며 말했던 곳 이제 여행을 떠나야 하는 소중한 내 친구여 때론 다투기도 많이 했지 서로 알 수 없는 오해의 조각들로 하지만 멋적은 미소 만으로 너는 내가 되고 나도 네가 될 수 있었던 수많은 기억들 내가 항상 여기 서 있을게 걷다가 지친 네가 나를 볼수있게 저기 저별위에 그릴꺼야 내가 널 사랑하는 마음 볼수있게 너는 내가 되고 나도 네가 될 수 있었던 수많은 기억들 내가 항상 여기 서 있을게 걷다가 지친 네가 나를 볼수있게 저기 저별위에 그릴꺼야 내가 널 사랑하는 마음 볼수있게 내가 항상 여기 서 있을게 걷다가 지친 네가 나를 볼수있게 저기 저별위에 그릴꺼야 내가 널 사랑하는 마음 볼수있게!

 


이 밤의 끝을 잡고 (R&B Ballad) - 솔리드

다신 널 볼수 없겠지 나의 입술이 너의 하얀 어깨를 감싸 안으며 그렇게 우린 이밤의 끝을 잡고 사랑했지만 마지막 입맞춤이 아쉬움에 떨려도 빈손으로 온 네게 세상이 준 선물은 너란걸 알기에 참아야겠지 내맘 아프지 않게 그누구 보다 더 행복하게 살아야해 모든 걸 잊고 이밤의 끝을 잡고 있는 나의 사랑이 더 이상 초라하지않게 나를 위해 울지마 난 괜찮아 그래 어쩌면 난 오래전부터 우리의 사랑도 어쩔수 없는 이별이 찾아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어 하지만 울지마 이밤의 끝은 내가 잡고 있으니까 넌 그렇게 언제나 웃으면서 살아야해 제발 울지말고 날 위해 웃어줘 제발 마지막 입맞춤이 아쉬움에 떨려도 빈손으로 온 네게 세상이 준 선물은 너란걸 알기에 참아야겠지 내맘 아프지 않게 그누구 보다 더 행복하게 살아야해 모든 걸 잊고 이밤의 끝을 잡고 있는 나의 사랑이 더 이상 초라하지않게 나를 위해 울지마 난 괜찮아 나의 가슴으로 너와 함께 나누었던 이밤을 간직 한채 잠시 널 묻어야겠지 나의 눈물이 널 붙잡고 있지만 네가 힘들지 않게 웃으며 보내야겠지 내맘 아프지 않게 그누구 보다 더 행복하게 모든 걸 잊고 이밤의 끝을 잡고 있는 나의 사랑이 더 이상 초라하지않게 나를 위해 울지마 난 괜찮아

 

 


 

7080추억의노래, 7080 노래모음

 

7080추억의노래, 7080 노래모음

저는 6살 많은 언니덕에 어린시절 7080 노래를 많이 듣고 자랐어요. 특히 좋아했던 가수는 조용필, 이용, 전영록! 조그만 손으로 이용 양말을 떠주겠다며 대바늘에 뜨개실을 둘둘 말았던 기억이

beria.tistory.com

가을노래, 가을노래 모음, 가을노래 추천, 가을노래 듣기, 분위기 좋은 곡 - 연인, Oh, My Sun, 아직 너의 시간에 살아

 

가을노래, 가을노래 모음, 가을노래 추천, 가을노래 듣기, 분위기 좋은 곡 - 연인, Oh, My Sun, 아직

1. 박효신 - '연인' 좀 슬퍼하면 어때 혼자인 게 뭐가 어때 잠시만 이렇게 난 나일까 생각을 해 이렇게 너와 나 외로운 우리는 쉽게 위로하지 않고 서둘러 웃지 않아도 고요히 물드는 눈빛으로 알

ber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