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믿고 먹는 하루 견과류, 선물용 견과류, 견과류 추천, 하루 견과류, 견과류 믹스, 직접 만드는 프리미엄 견과류

by beria 2023. 12. 30.
반응형

 

건강을 생각해서 꼭 챙겨먹는 하루 견과류 믹스 추천!

 

하루 먹을 양이 들어있는 믹스견과류를 사먹다가 맘에 드는 제품을 발견하고 먹던 중

어떤 제품은 제가 좋아하는게 안 들었고, 어떤 제품은 오래 됬는지 퀴퀴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결국 이런 저런 이유로 잘 안먹게 되더라는...

 

저희 남편도

 

"이건 내가 좋아하지 않아", "이건 식감이 별로야~"

 

이런 얘기들을 하면서 서서히 안 먹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식구들 모두 잘 먹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제가 직접 만들어 먹고 있는데 저도 너무 잘 챙겨먹게 되고 무엇보다 가족들 반응이 너무 좋아요!

직접 만드는 프리미엄 견과류!! 소개할게요.


 

준비물

작은 1회용 비닐, 입맛에 맞는 견과류


우선 마트에 가서 마음에 드는 견과류를 구매하고, 작은 1회용 비닐을 준비해요.

(비닐은 문구사나 인터넷에 크기별로 팔아요.)

 

직접 만드는 하루 견과류 준비물

 

저는 호두와 구운 아몬드, 구운 캐슈넛,

그리고 파일애플 슬라이스를 준비했어요.

지난번엔 마카다미아나 브라질너트를 함께 넣었던 적도 있구요, 말린 바나나와 베리류를 넣어보기도 했어요.

말린 과일을 함께 넣으면 달콤하고 상큼해요.

 

봉지째 뜯어놓고 해도 되지만 편하게 접시에 담아놓고 담았어요.

위생장갑을 착용 후 담으면 깔끔해요!

 

직접 만드는 하루 견과류 종류

 

견과류는 봉투에 넣을때 너무 많은 양을 넣지 않는게 좋아요.

몸에 좋은 견과류라도 너무 많이 먹으면 각종 부작용이 있고 비만에 걸릴 수도 있으니 적당한 양을 지켜주세요!

시중에 파는 하루 견과류로 소분되어진 제품들의 분량을 참고했어요.

 

그래서 저는 호두 2~3개, 아몬드 3개, 캐슈넛 2~3개, 파인애플 슬라이스 1개씩 봉투에 담아보았어요.

견과류를 다 먹고 입안이 텁텁할 때 파인애플 슬라이스를 먹으면 새콤달콤 맛있더라구요.

 

아래 사진보시면 딱 이 정도 분량이 적당한 것 같아요.

처음엔 너무 많이 넣었더니 간식으로 먹기엔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직접 만드는 하루 견과류 포장

 

봉투에 접착면이 있어 작게 접어 접착면을 붙여주면 끝!

 

직접 만드는 하루 견과류 무게

 

 

무게를 재어보니 23g이 나오네요.

시중에 파는 하루견과류 중가 대략 20~23g 정도 하더라구요.

계산하고 넣은 건 아니지만 어쩜 이렇게 딱! 맞췄는지 신기하네요. ㅎㅎ

 

직접 만드는 하루 견과류 포장하기

 

한번에 15개~20개 정도 만들어놓으면 일주일 충분히 먹더라구요.

통에 담아 보관하고 혹시 습해서 냄새가 날수도 있으니 김 먹고 남은 실리카겔(습기방지제)을 함께 넣었어요.

실리카겔 없어도 통에 잘 넣어둬서인지 퀴퀴한 냄새가 난적은 없어요.

 

직접 만드는 하루 견과류

 

신랑은 회사에서 출출할때 먹으라고 일주일치(5봉지)를 넣어줘요.

 

직접 만드는 하루 견과류

 

주방 한켠에 놓고 하루 한봉지씩 꺼내 먹으면 딱 좋아요!

 

남편 5 주고 15개는 통에 담아 놓으면 아이와 저는 일주일 정도 먹어요.

남은 재료는 다시 지퍼를 잘 잠궈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보관하는데요~ 아직 엄~~~~청 많이 남았답니다.

대략 두~세달 분량 나오는거 같아요.

 

호두, 아몬드 캐슈넛 6,990원*3, 파인애플 코아 슬라이스 7,700원 = 28,670원

1회용 비닐 : 200장 5,000원

-

재료비 총 금액 : 33,670원

-

(운이 좋아 마트에서 가끔 1+1 행사를 하는 날이면 가격이 훨씬 더 저렴해져요!)

 

 

 

그릭요거트에 잼과 함께 먹으면 정말 꿀맛!

 

직접 만드는 하루 견과류 - 그릭요거트 넣어먹기

 

내가 원하는 것만 넣어서 먹으니 영양 굿, 맛도 굿, 가성비 굿!

 

예쁜 박스에 옮겨 담아 가까운 분들께 선물해도 너무 좋아요~

 

하루 분량 견과류 직접 만들어 드시면서 건강도 챙기세요!


플레인 요거트로 그릭요거트 만들기가 궁금하시다면?

 

플레인 요거트로 그릭요거트 만들기, 그릭요거트 만들기

얼마전부터 플레인 요거트 대신 그릭요거트를 사먹어보니 제 입맛에 딱 맞더라구요. 그래서 플레인 요거트로 만들어먹기 시작했어요. 플레인 요거트 대용량을 저렴하게 사서 꾸덕한 그릭요거

beria.tistory.com

 

반응형